Recipes_스낵

페퍼잭 오코노미야키

  • 분류 : 스낵
  • 사용된 치즈 : 페퍼잭
  • 김보선

재료(4인 기준)

핫 페퍼 잭 치즈 110g(1/2개 분량), 양배추 1/8통, 베이컨 3장, 새우살 60g, 쪽파 5대, 달걀 2개, 밀가루 150g, 오코노미야키 소스 4큰술, 마요네즈 2큰술, 머스터드 2/3큰술, 설탕·식초 2작은술씩, 물 1/4컵, 포도씨유 적당량, 소금·후춧가루 약간씩

How to

1. 핫 페퍼 잭 치즈는 얇게 썰거나 채썬다.
2. 양배추는 가늘게 채썰고 베이컨은 한입 크기로 썬다. 쪽파는 송송 썬다.
3. 볼에 물과 달걀을 넣고 푼 뒤, 밀가루와 소금, 후춧가루를 넣고 반죽을 만든다. 여기에 양배추 채썬 것과 쪽파, 새우살을 넣고 섞는다. 토핑에 쓸 쪽파 일부는 남겨둔다.
4. 달군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③을 한 국자씩 떠 넣고, 위에 베이컨 썬 것을 올려 굽는다. 한쪽 면이 익으면 뒤집은 다음, 윗면에 오코노미야키 소스를 듬뿍 바르고 핫 페퍼 잭 치즈를 올려 뚜껑을 덮어 익힌다.
5. 오코노미야키가 다 익고 치즈가 녹으면 접시로 옮긴 뒤, 마요네즈와 머스터드, 설탕, 식초 섞은 것을 위에 고루 뿌리고 송송 썬 쪽파를 올린다.

tip

오코노미야키는 빈대떡처럼 눌러가면서 굽지 않도록 한다. 마를 갈아 넣으면 더 푹신하고 도톰한 오코노미야키를 만들 수 있다. 오코노미야키 자체가 두꺼워 익는 시간도 오래 걸리는 데다가 치즈를 얹어 녹이기 때문에 팬 뚜껑을 이용하면 보다 빨리 익힐 수 있다. 뚜껑이 없는 경우 쿠킹포일을 덮어도 좋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