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ecipes_메인

크림치즈 치킨 스튜

  • 분류 : 에피타이저/사이드
  • 사용된 치즈 : 크림치즈
  • 김보선

재료(4인 기준)

플레인 크림치즈 55g(1/4통 분량), 닭 가슴살 2장, 감자 1개, 당근 1/4개, 셀러리 1/2대, 말린 표고버섯 2장, 모둠 콩 1큰술, 우유 1컵, 생크림·표고버섯 불린 물 1/2컵씩, 화이트 와인·버터 1/2큰술씩, 밀가루 2/3큰술, 월계수잎 1장, 소금·후춧가루·포도씨유 약간씩

How to

1 닭 가슴살, 감자, 당근, 샐러리는 한입 크기로 큼직하게 썰고, 표고버섯은 1~2시간 물에 불린 뒤 한입 크기로 썬다.
2 달군 냄비에 버터와 포도씨유를 두르고 손질한 ①의 재료와 모둠 콩을 넣고 소금, 후춧가루, 화이트 와인으로 간하여 센 불에서 볶는다. 닭 가슴살이 노릇하게 익으면 밀가루를 넣고 약한 불에서 잠시 볶은 뒤, 월계수잎을 넣고 우유를 조금씩 부어가며 뭉근하게 끓인다.
3 ②가 걸쭉해지면 표고버섯 불린 물과 생크림을 조금씩 부어가며 농도를 조절해가면서 끓인다. 감자와 당근이 거의 다 익으면 크림치즈를 조금씩 넣으며 잘 풀어준 다음, 소금, 후춧가루로 간하여 그릇에 담아낸다.

tip

재료를 볶는 과정에서 중간에 밀가루를 넣고 약하게 볶다가 우유와 생크림 등을 넣으면 자연스럽게 걸쭉한 농도를 만들 수 있다. 치킨 스톡을 조금만 넣으면 훨씬 깊은 맛을 낼 수 있다. 수프처럼 즐기고 싶다면 우유와 크림치즈를 조금 더 넣어 국물의 양을 늘려도 좋다. 닭고기 대신 새우나 홍합 같은 해물을 넣어도 시원한 맛이 우러나와 맛있는 스튜를 만들 수 있다.